본문 바로가기
삼성 안드로이드10 베타

갤럭시 s10 안드로이드10 베타 2 - 지문인식 속도

by 토니라이온 2019. 10. 25.

안녕하세요? AntenaLion입니다. 

 

오늘은 삼성의 안드로이드10 베타2가 업데이트 되었는데요. 

 

지난 17일 문제가된 지문인식문제에 대한 패치가

기존 안드로이드9 사용자는 순차적 푸시알림을 통해, 

안드로이드10 베타 사용자는 이번 베타2를 통해 업데이트 되어 문제가 해결되었다고 합니다. 

 

저도 베타2로 업데이트를 하고 이전에 베타1에서 지문인식 속도를 비교해보기 위해서 다시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이전 영상 확인하러가기 (클릭시 새창으로 팝업)

갤럭시 s10 안드로이드10 베타 2 - 지문인식 속도

결과는 위 영상에서 보시는것과 같이 패치가 이루어진 뒤에도

지문인식 속도에는 별 차이가 없는것으로 확인이 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좀 더 정확한 인식을 위해서 속도가 느려지지 않겠는가라는 걱정이 있었는데 쓸모없는 걱정이였네요!

 

패치 초기에는 지문 재등록시 등록 안한 손가락으로

한번씩 풀리는 경우가 있었다고 말씀하신분도 몇분 계셨는데, 

다시 지문을 재등록한 이후 해당증상이 더이상 발생하지 않는다고 하기도 하고, 

출처 - https://m.cafe.naver.com/ArticleRead.nhn?clubid=13764661&articleid=3080751&page=&menuid=956

 

지문인식

방금 업데이트 떠서 바로 업데이트 하고 지문도 새로 등록했는데 ...저는 양쪽 엄지만 등록...

cafe.naver.com

제가 직접 확인해본 결과로는 재등록한 지문 외 다른 손가락으로는 풀리지 않았습니다. 

 

또한 아직까지 TPU케이스를 이용해 언락이 되었다는 이야기도 없는것으로 보아 

이번 지문인식 패치를 통해 지문인식 취약점은 해결이 되었다고 생각하셔도 좋겠습니다. 

댓글